본문 바로가기
경제/차트 분석

2023년 12월 23일 MEME코인 차트 분석

by 지식성장이야기 2023. 12. 23.
반응형

 

MEME코인은 홍콩의 밈전문 사이트 9gag에서 사용하는 코인입니다. 주 용도는 '밈랜드'라는 메타버스에서 사용됩니다.

 

 

이동평균선

 

 

MEME 코인 이동평균선(4시간봉)
MEME 코인 이동평균선(4시간봉)

 

 

MEME코인은 12월 5일에 큰 시세를 준 후, 계속해서 하락하면서 이동평균선이 모여지고 있습니다. 이평선이 모일 때는 방향을 정하기 때문에 조만간 큰 하락이 나오거나 상승이 나올 확률이 높습니다. 이전 데이터를 봤을때는 주로 상승을 했었습니다.

 

최근 4시간봉 기준 5일선이 240일 선을 지지하고, 20일선·60일선·120일선을 뚫고 골든크로스를 만들고 있습니다. 비트코인 무빙만 괜찮다면 기대를 해볼 만한 자리 같습니다.

 

 

MEME 코인 수렴구간(1일봉 기준)
MEME 코인 수렴구간(1일봉 기준)

 

 

그리고 1일 차트로 보았을때 수렴구간을 지나고 있으며, 저항을 맞지않고 조금씩 상승을 하고 있습니다. 이 자리에서 어떤 패턴을 보여줄지 지속적으로 관찰해야 될 것 같습니다.

 

 

피보나치 되돌림

 

 

MEME코인 피보나치 되돌림
MEME코인 피보나치 되돌림

 

 

0.236에서 저항을 맞고 아래에서 기를 모으다가 12월 23일 오전 5시 ~ 9시 봉에서 시세를 한번 올렸습니다. 다만, 큰 거래량을 뚫고 올린 게 아니라 지켜봐야 됩니다. 0.236쪽에서 지지를 한번 받고 거래량으로 크게 올린다면 매수를 할 타이밍이고, 그러지 않는다면 다시 0.236 밑에서 조정이 진행되어야 할 것 같습니다.

 

 

스토캐스틱

 

 

MEME코인 스토캐스틱
MEME코인 스토캐스틱

 

 

스토캐스틱도 상승 패턴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5-3-3, 10-6-6은 저점을 상승시키면서 올리고, 20-12-12는 23년 12월 19일 골든크로스 후 꾸준히 상승하고 있습니다. 현재 다이버전스 증상이 따로 보이지 않고 있기 때문에 이대로만 유지된다면 큰 상승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거래량

 

 

MEME코인 거래량
MEME코인 거래량

 

 

12월 5일 이후에는 큰 거래량이 발생하지 않고 있습니다. 당시 큰 시세를 주고 그 이후 거래량을 낮추면서 조정을 주고 있습니다. 지금 지지를 하면서 방향을 잡고 있는데, 이 위치에서 거래량을 늘릴지 확인해야 될 것 같습니다.

 

참고로 11일과 14일에 발생한 거래량은 당시 비트코인이 출렁거리면서 쭉 빠졌다가 매수를 했던 지점입니다. 

 

 

매물대

 

 

MEME코인 매물대
MEME코인 매물대

 

 

가장 큰 매물대인 0.03 ~ 0.032를 현재 뚫고 지지하며 자리를 잡는 시도를 하고있습니다. 0.32 ~ 0.36의 매물대가 더 크기때문에 큰 거래량으로 뚫거나, 천천히 길게 가면서 기존 물량들을 터는 방식이 나와야 상승을 할 수 있습니다. 여러모로 지금이 중요한 자리인 것으로 보입니다.

 

 

정리

 

이평선을 모으고 있으며, 강한 매물대를 뚫고 자리를 잡는 시도를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수렴구간을 지났고, 저항에 맞고 내려오지 않았습니다.

 

여러 지표들을 보았을때 현재 MEME코인은 중요한 자리에 있습니다. 만약에 MEME 코인을 매수하실 계획이 있으시다면, 움직임을 파악한 뒤 분할로 들어가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해당 글은 종목 추천이 아니며, 개인적인 의견임을 알려 드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