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차트 분석

2023년 12월 26일 세이(SEI) 코인 차트 분석

by 지식성장이야기 2023. 12. 26.
반응형

 
세이(SEI) 코인은 블랙록과 연관되면서 큰 이슈를 몰고 있습니다. 오늘, 그리고 최근에 큰 시세를 주었는데요 이번 포스팅에서 세이 코인의 차트를 분석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동평균선

 

세이 이동평균선
세이 이동평균선

 
세이코인은 23년 12월 19일부터 큰 시세를 주었습니다. 4시간 봉 기준 5일선을 타고 갔는데요, 큰 시세를 주는 종목은 5일선을 깨트리지 않고 쭉 이어갑니다.
 
그리고 미세하게 보이는 쌍바닥이 나온 후 큰 봉 차트 하나가 나왔고, 그 이후에 또 큰 시세를 분출했습니다. 미국 주식과 코인의 큰 특징은 쌍바닥 이후 방향을 빠르게 정한다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관심 있는 종목에서 쌍바닥이 나왔다면, 정찰병을 투입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현재의 차트기준으로 추세선 안에서 놀지, 아니면 박스 상단을 뚫어버릴지 지켜봐야 될 것 같습니다.
 

피보나치 되돌림

 

세이 피보나치 되돌림
세이 피보나치 되돌림

 
차트를 분석할 때 피보나치 되돌림은 맞는 경우가 많습니다. 21일과 22일 고점 저점을 각각 찍으면 지지점, 저항점이 얼추 맞습니다. 만약에 피보나치를 사용하지 않는 분이 계신다면, 꼭 한번 써보시기 바랍니다.

 

스토캐스틱

 

세이 스토캐스틱
세이 스토캐스틱

 
25일 큰 장대양봉이 나왔던 시점이 20-12-12 골든크로스 지점이었습니다. 그리고 10-6-6은 짝궁뎅이로 저점을 높여가고 있었습니다. 스토캐스틱은 매우 좋은 상태였고, 현재도 상승곡선을 계속해서 유지하고 있습니다.
 

거래량

 

세이 거래량
세이 거래량

 
19일에 크게 거래가 터졌단 장대양봉이 저항, 지지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차트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이 거래량이라고 생각합니다. 그 이유는 거래량은 거래가 분명히 발생했다는 것이고, 세력이 실제로 움직인 구간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실제로 차트에서도 주요했다고 생각합니다. 해당 구간에서 돌파시 상승이 나왔고, 하락 시 지지를 해주었기 때문입니다.
 

예상 파동

 

개인적으로 세이는 악성 매물이 없고, 블랙록이라는 좋은 이슈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앞으로 더 상승을 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내년도 비트코인 ETF와 반감기가 있기 때문에 코인 시장도 전망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다만, 조정을 어떻게 주는 것이 관건인데 제 예상 파동은 다음과 같습니다.
 

세이 예상 파동1
세이 예상 파동1

 
 

세이 예상 파동2
세이 예상 파동2

 
 
조정이 적게 들어가면 0.236 부분까지 터치를 하고 올리는 것이고, 크게 들어가면 0.382 부분까지 가는 것입니다. 조정 없이 더 들어 올리는 것은 세력입장에서도 무리가 있지 않을까라는 생각이 들기 때문에 조정은 나올 것이라고 예상합니다.
 
항상 매매를 할 때는 지지하는 구간을 확인하시고, 그 구간에서 의미 있는 거래량이나 봉이 나온다면 분할 매수를 하시기 바랍니다. 분할 매수를 하지 않는다면 조정이 올 때 버티기 어렵기 때문에 꼭 하시기 바랍니다.
 
 
※ 해당 글은 종목 추천이 아니며, 개인적인 의견임을 알려드립니다.

 

반응형